●직장인공부방●

40대 유망 자격증 - 퇴직후 할수있는일 미리 준비! 본문

<학력이 부족할때>/∑학점은행제 사회복지전공

40대 유망 자격증 - 퇴직후 할수있는일 미리 준비!

■하바드 빰치기■ 2016. 8. 13. 10:00

40대 유망 자격증 - 퇴직후 할수있는일 중 어떤게 가장 적합할까? 

[ 40대 유망 자격증 - 사회복지사 추천하는 이유 ]

[ 40대 유망 자격증 ] 관련 실제 질문 & 답변

질문: 40대가 취득하기에 괜찮은 자격증 종류로 어떤게 괜찮을까요?  


( 43살 여성 김연0님 실제 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40대 초반으로 회사를 다니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정신없이 세월을 보내오다가 요새 들어서 문득 퇴직후에 어떤 일을 해야할까

 

고민도 많이 들고 다들 노후대비겸 여러 자격증을 많이 따는 거 같은데

 

저는 그런 준비 하나 못한 거 같아서 늦었다고 생각들지만 시작을 해볼까 하는데요.

 

자격증 종류가 워낙 다양하다보니 어떤 걸 취득해야 좋을지 추천을 받고 싶은데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 답변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퇴직후 직업으로 사회복지사 추천드려요!


(실제 채택률 1위 답변)


질문자님 반가워요~ 저는 3년 전부터 복지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사회복지사입니다.

 

저는 자영업을 하다가 가게 운영이 잘 되질 않아 사회복지사가 되었는데요.

 

제가 추천 드리려는 자격증은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입니다.

 

 

사회복지사2급의 경우, 자격증 취득을 통해 취업과 창업을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는데

 

복지 분야가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취업 분야 또한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고

 

요양보호시설이나 직업소개소 창업을 할 수 있는 자격도 주어집니다.

 

가장 큰 장점은 정년이 정해진 직업이 아니라는 부분에서 많은 분들이

 

노후대비를 하기 위해 자격증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선 교과목 이수가 필요한데

 

이론 과목들은 모두 온라인 강의를 통해서 시간과 공간에 대한 제약없이

 

정해진 출석 기간 내에만 이수하면 된다는 편리함이 있고

 

현장실습은 정해진 기간 내에 평일/주말 상관없이 120시간 이수를 하면 되기 때문에

 

직장인이나 주부들도 개인 일정 조율을 하여 이수할 수 있는 과정입니다.

 

 

이렇게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이수하게 되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발급받게 되는 국가공인 자격증이며

 

별도의 국가시험이 없다는 점이 있어서 취득 과정이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만약 질문자님께서 자격증 취득을 계획하고 계신거라면

 

제가 공부했던 학원 정보를 알려드리고 가볼테니 도움되시길 바랄게요.

 

 

제가 공부하는 곳은 교과부에 정식으로 인가를 받은 곳이라 안전성이 보장 됐고

 

온라인 교육이지만 저를 관리해주시는 선생님이 따로 계셔서

 

공부 진행이 마무리 될 때까지 꼼꼼히 챙겨주셔서 좋더라구요.

 

또한 여기는 전과목 개설도 되어 있고 실습 대학 연계까지 도와주셔서 문제가 없었고

 

수강료 할인이나 취업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여러가지

 

국가등록 민간자격증 수강권들도 무료로 지급을 해주셔서 좋았네요.

 

 

아래 정보 남겨드렸으니 한 번 확인해보시고 추가로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무료상담신청 남기셔서 정확한 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해 안내 받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 40대 유망 자격증 - 사회복지사2급 취득으로 취업까지 준비하는 방법! ] 

유망자격증 수강권 & 교육비 최대지원 & 개인맞춤 학습설계 받기!!


클릭:http://best.ledu.or.kr



 


* 이외에도 사회복지사 관련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물어보세요!! *

 

사회복지 전문상담원 다이렉트 번호

070 - 4 2 7 8 - 8 5 8 6